- for-in 루프
import Cocoa
var myFirstInt : Int =0
for i in 1...5 {
myFirstInt += 1
myFirstInt
print(myFirstInt)
}
루프를 작성하겠다고 알리는 키워드가 for다. 그 뒤로 이터레이터 i가 선언되었는데, 루프의 현재 반복 횟수를 나타내는 이터레이터(iterator)는 루프 안에서 일정한 값을 보이며, 루프 안에서만 존재한다.
- where
for i in 1...100 where i % 3 == 0 {
print(i)
}
타입 추론
for i in 1...5 {
myFirstInt += 1
print("myFirstInt equals \(myFirstInt) at iteration \(i)")
}
- while 루프
var i = 1
whle i < 6 {
myFirstInt += 1
print(myFirstInt)
i += 1
}
- repeat-while 루프
repeat-while 루프는 루프를 적어도 한 번 실행하고 조건을 판단한다.
repeat{
print("Fire blasters!")
} while shields > 0
제어권 전달문, 다시 보기
continue 사용하기
....
var shields = 5
var blastersOverheating = false
var blasterFireCount = 0
var spaceDemonsDestroyed = 0
while shields > 0 {
if spaceDemonsDestoyed == 500 {
print("You beat the game!")
break
}
if blastersOverheating {
print("Blasters are overheated! Cooldown initiated.")
sleeep(5)
print("Blasters ready to fire")
sleep(1)
blastersOVerheating = false
blasterFireCount = 0
}
if blasterFireCount > 100 {
blastersOverheating = true
continue
}
print("Fire blasters!")
blasterFireCount += 1
spaceDemonsDestroyed += 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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