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2024년 9월 30일 월요일

BPR 개념


 
"할 수 있는 것"에서 "해야하는 것"으로의 혁신적인 사고 전환을 통해 회사 업무 처리 프로세서를 목적추구형, 병렬처리형 등으로 혁신시킴은 물론 이와 관련된 Infrastructure 및 Technology, Organization을 동시 에 혁신 시켜 기업의 경쟁력을 세계 초일류 수준으로 끌어올리는 기법이다. 

Fundamental(기본적인)
먼저 기업이 무엇을 해야 할지를 결정하고, 그 다음 그것을 어떻게 할지를 결정한다.
리엔지니어링에서는 아무것도 당연한 것으로 여기지 않는다. 리엔지니어링에서는 '지금 있는'것을 무시하고, '반드시 있어야 할'것에 집중한다.
Radical(근본적인)
리엔지니어링에서 근본적인 재설계는 현존하는 모든 구조와 절차를 버리고, 완전히 새로운 업무처리 방법을 만들어 내는 것을 의미한다. 리엔지니어링은 업무를 개선시키거나 향상시키거나 또는 변경시키는 것이 아니라 다시 만들어내는 것이다.
Dramatic(극적인)
리엔지니어링은 오직 확실한 개혁이 필요한 때에만 사용해야 한다. 점진적인 개선은 미세 조정을 필요로 하지만, 극적인 개선은 낡은 것을 날려버리고 새로운 어떤 것으로 대체 해야만 이룰 수 있다.
Processes(프로세스)
대부분의 기업인들은'프로세스 지향적'이지 않다. 그들은 프로세스가 아니라 과엽, 직무, 사람, 구조들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리엔지니어링에서는, 업무 프로세스를 '하나 이상의 입력(input)을 받아들여 고객에게 가치잇는 결과(output)를 산출하는 행동의 집합'으로 정의한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