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2024년 10월 5일 토요일

XRP(eXtended ERP) 의 개요

1. XRP(eXtended ERP) 의 개요

가. XRP(eXtended ERP)의 정의

기존 업무 자원의 범위가 영업, 고객, 마케팅, 협력사 등 실질적 업무 자원으로 확대된 것.

ERP의 수행기능을 CRM, SCM 등과 같은 Front-office까지 확장한

나. XRP의 등장 배경

ERP가 기업 내 단위 업무의 통합에는 효과적이었으나, 기업 외부의 공급자 및 소비자 와는

정보의 단절을 초래 기업의 생산성과 성과 개선의 걸림돌로 작용

기업 경영환경의 변화로 기업의 자산의 범위에 변화

기업 전체 업무의 효율을 높이기 위한 내∙외부 지원 가능한 최적화 시스템의 필요 인식

다. XRP의 특징

전략적 경영관리(Strategic Enterprise Management) 기능에 의한 가치경영 구현

공급체인관리 (SCM : Supply Chain Management) 기능에 의한 경영관리의 최적화

고객관계관리 (CRM :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에 의한 고객중심경영

2. ERP, ERP II, XRP의 비교

구분

ERP

ERP II

XRP

역할

내부 최적화

기업간 업무 연계

내/외부 Process 최적화

Process

내부

공급망

관계사 전체

구조

폐쇄적

Web 연동, 개방

Web기반, 컴포넌트 구성

기능

생산,유통,재무

물류, 재무

산업별 특화

댓글 없음: